기사최종편집일 2020-11-27 06:0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해외축구

메르테자커 "외질, 여전히 아스널에서 행복"

기사입력 2020.10.20 14:44 / 기사수정 2020.10.20 14:48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인턴기자] 외질의 결장 이유에 대해 그의 친구가 입을 열었다.

페어 메르테자커 현재 아스널 아카데미 총괄은 20일(한국시각) 한 현지 팟캐스트에 출연해 메수트 외질의 거취에 대해 이야기했다.

외질은 현재 코로나19로 2019/20시즌 리그가 중단 된 이후 지금까지 단 한 경기로 나서지 못했다.

메르테자커는 외질에 대해 그의 훈련장 밖에서의 생활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외질이 경기장 밖에서 많은 것들이 바뀌었다. 그가 결혼하고 가정이 생기면서 가정에 너무 충실하는 것 같다. 그의 포커스가 바뀌었다"고 말했다.

메르테자커는 "그럼에도 외질은 여전히 아스널에서 행복하고 축구를 즐기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그는 "난 외질과 브레멘, 아스널, 그리고 대표팀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 그가 현재 활용되지 않는 상황에 처해 매우 유감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외질은 소크라티스와 함께 유로파리그 명단에 제외됐다. 아르테타는 그들에게 명단에서 제외한 이유를 충분히 설명했지만 프리미어리그 명단에서도 제외될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한다.

리그 명단에서도 제외되면 그는 1월 초까지 공식 경기에 나설 수 없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EPA/연합뉴스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