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0-04-09 18:57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MLB

STL 김광현, 23일 메츠와 시범경기서 '첫 실전'

기사입력 2020.02.21 09:21 / 기사수정 2020.02.21 11:13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KK'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첫 실전 날짜가 정해졌다.

김광현은 오는 23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3시 5분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 딘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와의 시범경기 개막전에 출전할 예정이다. 이날 선발로 잭 플래허티가 마운드에 오르고, 다코타 허드슨, 브렛 세실 등이 컨디션을 점검한다.

현지 매체 '세인트루이스 포스트-디스패치는 "세인트루이스는 김광현을 선발 혹은 불펜 자원으로 분류하고 있다"며 마이크 실트 감독의 말을 인용해 "김광현은 첫 등판에서 2이닝을 책임지며 선발 경쟁에 나선다"고 전했다.

김광현은 지난해 연말 입단식에서 이미 첫 등판 일정을 전달 받았고, 1월 일본 오키나와 개인훈련부터 시범경기 첫 등판에 맞춰 몸상태를 끌어올렸다. 2월 초 베로비치에서 친정 SK 와이번스 선수단과 훈련한 김광현은 주피터로 넘어와 세 차례 불펜피칭과 한 차례 라이브피칭을 소화했다.

선발 로테이션 합류가 최우선 목표인 김광현은 세인트루이스 마일스 미콜라스가 팔꿈치 부상으로 개막 엔트리 합류가 불발되면서 선발 진입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 23일 등판하는 김광현은 메츠전 이후 2~3경기 추가 등판해 테스트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연합뉴스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