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12-14 20:15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해외축구

"무리뉴, 토트넘 감독 사실상 확정" (英 매체)

기사입력 2019.11.20 13:08 / 기사수정 2019.11.20 14:34


[엑스포츠뉴스 임부근 인턴기자] 토트넘 핫스퍼의 후임 감독으로 조제 무리뉴 감독이 확정된 분위기다.

토트넘은 20일(한국시각)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우리시오 포체티노의 경질 사실을 알렸다. 다니엘 레비 회장은 "가벼운 결정이 아니었다. 지난 시즌 마지막과, 이번 시즌 성적은 매우 실망스럽다"라며 포체티노 경질 사유에 대해 밝혔다.

토트넘은 포체티노를 경질하기 전부터 후임 감독을 물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디 하우, 율리안 나겔스만, 카를로 안첼로티, 무리뉴 등 다양한 감독이 리스트에 올랐다.

결국 무리뉴로 가닥이 잡혔다. 영국 BBC는 20일(한국시각) "빠르면 수요일(현지시각)에 무리뉴 감독 선임이 발표될 수도 있다"고 보도했다. 영국의 또 하나의 유력지인 스카이스포츠도 "무리뉴와 토트넘은 밤 늦게까지 협상을 가졌다. 결과는 긍정적이었다"라며 무리뉴의 부임을 기정 사실화했다.

무리뉴가 토트넘 감독으로 부임한다면, 작년 12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직 이후 약 1년 만에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EPL)로 복귀한다.

sports@xportsnesw.com/ 사진=연합뉴스/ PA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