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09-20 01:18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귀여운 비글돌 밴디트가 직접 밝힌 #매력지수 #입덕포인트 [입덕가이드①]

기사입력 2019.05.04 15:00 / 기사수정 2019.05.05 11:04


팬덤을 키워 나가고 있지만 아직 대중에게 익숙하지 않은 가수들, 혹은 더 큰 스포트라이트를 받기 위해 시동을 걸고 있는 가수들을 엑스포츠뉴스가 자세히 소개해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입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현실자매'가 있다면 이런 느낌일까요? 

최근 데뷔곡 '호커스 포커스' 활동을 마친 밴디트는 현실자매, 끈끈한 여고생들을 보는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오랜시간 함께 호흡을 맞춘 덕분인지 팀워크, 팀케미만큼은 그 어떠한 팀과 견주어도 질 것 같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웃으면서 즐거운 밴디트를 어떻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밴디트와 만난 날 '호커스 포커스'를 몇 번이고 더 들었습니다. 

입덕가이드 첫 주자로 나선 사람은 송희입니다. 팀에서 '윤곰'을 맡고 있다는 그는 자신의 모습도 곰으로 그렸죠. 그림을 그리는데 쉽지 않자 이연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섬세한 이연의 볼터치에 막내 승은도 감탄했죠. 이연은 송희의 사과같은 볼을 살려주고 싶었다고 설명해줬습니다. 

Q. 별명에 곰강아지는 어떤 거에요?

송희 - 웃을 때 시바견을 닮아서요. 팬분들도 저를 곰이라고 불러주시면 좋겠어요. 곰아! 하고.

Q. 취미가 검색하기인데 주로 어떤 걸 검색해요?
송희 - 검색하는 걸 무척 좋아해요. 저에 대해 무엇을 알고 싶어하시는지, 멤버들에 대한 정보나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하나 이런 것들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그런 것들이 굼금해서 검색하는 걸 좋아하는데, 제가 궁금한 것만 검색하죠(웃음). 
이연 - '곰'이라서 곰색왕이라고 불러요.  
송희 - 요즘에는 밴디트만 검색해요. (갖고 싶은 연관검색어가 있다면?) 밴디트 송희 표정! 무대에서 좋은 모습 보이고 싶어서요. 영상은 밴디트 무대와 브이로그, 먹방 같은 걺 많이 보고 있어요. 찍고는 싶은데 아무래도 꾸준히 하지는 못할 것 같아 보는 것만으로 만족해요.  

Q. 매력지수에서는 단연 섹시가 돋보이네요.
 
시명 - 독보적인 웨이브~
승은 - 팀에서 섹시담당이에요. 유후. 
송희 - 카리스마는 없는 것 같아요. 웃고 다니는 편이라 카리스마는 딱히 없는 것 같고 러블리도 제 얼굴에서 찾을 수 없다고 생각해요. 섹시는 겸속하게 1% 뺐어요. (제일 섹시한 순간은 언제에요) 혼자 연습할 때?(웃음) 

Q. 김치 중에 어떤 걸 좋아해요?
송희 - 매운 음식과 닭발 둘 다 좋아해요. 많이 먹었어요. 원래 밥먹을 때 김치없으면 밥을 못먹어요! 김치 너무너무 좋아해요. 푹 익은 묵은지! 
시명 - 우리집 오세요. 백년된 거 있어요(웃음).
이연 - 혹시 항아리에 묻어뒀나요?
승은 - 먹으면 입에서 녹을 것 같아요.
이연 - 그정도면 섬유질 아닌가요. 

Q. 공포영화를 싫어하는군요. 

송희 - 무언가 튀어나오는게 무섭다기보다는 짜증이 올라올 정도로 싫어요. 
이연 - 사랑니 빼는 영상은 왜 보는 거죠.
송희 - 그런 건 시원하죠. 

Q. 멤버들도 송희의 입덕포인트에 동의하나요?
송희 - (3초간의 정적 후) 여러분 대답이 느리신 것 같아요! 
멤버들 - 본인이 잘 알고 있는 것 같은걸요!(웃음) 

Q. 팬들은 송희의 어디가 좋다고 하실까요?
송희 - 저는 저에 대해 궁금해서 이것도 궁금해요. 
승은 - 다! 
시명 - 송희니까! 

털털하면서도 멤버들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이연은 인터뷰 내내 활발하게 멤버들의 질문에 집중해주고 이야기를 더해줬습니다. 어떤 이야기도 허투루 넘기지 않고 반응하며 남다른 리액션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이연의 그림은 세심했습니다. "그림이 너무 무섭다"고 장난치는 막내 승은에게 자신의 긴 속눈썹과 도톰한 입술을 강조한 것이라고 사뭇 진지하게 설명해줬죠. 팀에서 카리스마 리더를 맡고 있어 여러 짐을 안고 있기에 스스로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 슈퍼맨 망토를 입혀줬다고 합니다. 즉석에서 '산토끼'를 부르면 화음으로 들어오는 재주도 지녔죠. 

Q. 다룽이, 다람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네요. 
이연 - 항상 바뀌는데 본명 정다솔이라서 그걸 귀엽게 멤버들이 불러줘요. 다람이는 닮아서. 민낯은 더 닮았어요(웃음). 조금 더 친근감있게 팬분들은 연이라고 불러주시는데 되게 마음에 들어요. 

Q. 취미에 다이어리 쓰기가 있어요. 꾸준히 오래하기 힘들지 않아요? 
송희 - 왜 그림은 안썼어? 그림 진짜 잘 그리는데. 
이연 - 제가 뭔가 추구하는 스타일이 있는데 그 스타일을 멤버들이 좋아해줘요. 배운 건 아니에요. 요즘에는 잠을 자는 시간이 귀해져서 많이는 못쓰지만 인터뷰 전날에도 쓰고 잤어요. 그림도 있고 사진을 붙이기도 하죠. 꾸미려고 꾸미는 건 아니지만 풍요로워요. 나중에 보면 부끄러운. 

Q. 특기 위로도 독특해요. 

이연 - 숙소에서 시명이랑 제가 사용하는 방이 '위로방'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면서 갖게된 특기에요. 서로 밖에 의지할 사람이 없다고 생각하다보니 서로 위로를 해준다. '언니 오늘은 화장이 좀 별로인 것 같지 않아?'하면 '얼굴이 완성이야!' 이런 식으로 위로하죠. 가장 큰 언니라 위로할 일이 많아요.
시명 - 성심성의껏 해줘요. 
정우 - 자존감을 책임져요. 
시명 - 자존감을 백두산까지! 
이연 - 멤버들도 다 똑같이 제가 자존감이 떨어져있거나 우울해지면 누구 한명씩 와서 이야기도 다 해주고 그래요. 

Q. 매력지수에서 러블리가 가장 높아요.
이연 - 제가 생각하기엔 큐트는 객관적인 귀여움같은데 러블리는 사람을 느끼기에 호감이다 이런 느낌을 말하는 것 같아서요. 멤버들이 가장 리더임에도 불구하고 제게 매력있다, 귀엽다고 해주거든요. 러블리하다고 해줘서 높게 잡아봐어요. 
시명 - 언니 청순한데?
이연 - 청순하다는 소리를 들었던 것 같기도 한데, 팀이 결성되면서 걸크러시 콘셉트를 하다보니 그게 조금 멀어진 느낌을 받았어요. 프리티 카리스마 리더 할게요. 
시명 - 프리티 95에 카리스마 5에요. 

Q. 이연이 생각하는 좋은 날씨는 어떤 의미에요?
이연 - 저는 저는 조금 늦여름을 좋아해요. 그 특유의 분위기 있죠.(인터뷰 장소의 모두가 공감했습니다) 아, 저는 부정적인 에너지는 싫어요. 어떻게든 조금 화이팅 넘치게 끌어올리는 게 좋아요. 침체시키는 사람이나 분위기를 기피해요. 우울하게 파고드는 것도요. 
승은 - 팬들이랑 10년 된 친구인 줄 알았어요. 언니가 금방 잘 다가가고 많이 웃어요.
시명 - 완전 인싸에요. 아싸는 저고. 승은이도 인싸!
이연 - 최근에 팬분들을 가까이서 뵌게 처음이었는데 대화를 하는데 저녁 추천해달라고 그러시고(웃음). 팬들에 대해 많이 알고 싶어요. 

Q. 멤버들이 보는 이연의 또 다른 입덕포인트가 있다면?

승은 - 진지할 때의 진지함. 
시명 - 음악할 때 진지해지는 면모가 입덕포인트인 것 같아요. 시끄러운 것 같아도 자기 일을 시작하면 진지해져요. 
이연 - 저는 되게 항상 초지일관으로 말하는 포인트가 '소통'이에요. 소통을 굉장히 좋아한다. 소통을 굉장히 좋아하고 끝까지 하고 싶은 사람이라 여러방면에서 저라는 사람을 알리고 도전하고 소통하고 싶어요. 

조용하지만 불현듯 내뱉는 한 마디가 결정적입니다. 이연은 정우를 '마스터키'라고 표현하기도 했죠. 수줍은 듯 조용해보이지만 실제로는 재잘재잘거리며 멤버들의 '공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림도 아기자기합니다. 자신의 파마머리와 개성을 한껏 살렸습니다. 웰시코기 꼬리까지 그려넣었죠. 아직은 검색하면 동명의 야구선수가 먼저 뜨지만, 

Q. 공주와 코기는 알 것 같은데 땡우와 도토리는 어떤 의미에요? 또 팬들이 어떻게 불러주면 좋을까요?
이연 - 정우의 어머니께서 땡우라고 부르시는데 저희가 스틸했어요. 
정우 - 도토리는 머리 색도 그렇고 단발이고 뒤에서 보면 제 뒷통수가 예쁘대요. 그래서 도토리에요. 음…. 코기공주 좋은 것 같아요! 

Q. 취미가 밴디트 찾아보기에 게임도 좋아하는군요. 
승은 - 송희언니와 두 사람이 룸메인데 조용한 이유가 있어요. 트위터에서 검색도 하고 다 보고 있어요. 언니의 하루는 36시간이에요. 
정우 - 게임을 진짜 안하는데 리듬게임은 엄청해요. 한창 할 때는 과금도 했어요.
승은 - 저에게 '승은아 돈 쓸까 말까' 막 물어봤죠.  

Q. 혀를 자유자재로 접을 수 있어요?
정우 - 혀가 유연해요. 이상하게 접히고 돌아가요. 저는 이상한 춤도 잘 춰요. 저희 뮤직비디오 비하인드를 보시면 있으니 꼭 봐주세요! 

Q. 카리스마가 200%로 제일 높아요. 
정우 - 카리스마는 사실 바라는 거에요. 저는 자아가 두개에요. 귀엽고 청순한거하고 싶다가도, 블랙핑크 선배처럼 멋있는 것도 되게 하고 싶어한다. (섹시는 왜 1%에요?) 아무리 노력해도 되지 않는 부분인 것 같아 포기했어요…. 

Q. 좋아하는 것들이 너무 귀여워요. 
정우 - '캐릭캐릭 체인지'는 한 시즌도 안 빼놓고 다 봤어요. '카드캡터 체리'도 봤고요. 샐러드는 좋아하는데 향이 있고 쓴 야채는 못 먹겠어요. 
승은 - 편식이 심해요.

Q. 멤버들이 보는 정우의 입덕포인트는 뭔가요?
밴디트 전원 - 환한 미소! 
송희 - 건치녀에요. 
시명 - 제 아버지가 정우 보고 천만불짜리 미소를 갖고 있다고 하셨어요. 
송희 - 단발 자체로도 귀여운 것 같아요. 
이연 - 정우가 굉장히 긴 머리였는데 용기를 내서 잘랐거든요.

Q. 인터내셔널한 가수의 활동은 어떤 건가요?
정우 - 해외에서도 핫하게 동에 번쩍, 서에 번쩍 공연하는 가수가 되고 싶어요. 아리아나 그란데가 월드투어를 하는 걸 보면 멋있어요. 저희도 단체로 투어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입덕가이드②로 이어집니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박지영 기자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