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03-20 23:15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단독] 강다니엘, 김현중 前여친 변호사 손 잡았다…선종문 변호사 선임

기사입력 2019.03.07 12:31 / 기사수정 2019.03.07 14:45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연예계 관련 대형 사건들을 맡았던 선종문 변호사의 손을 잡았다. 

복수의 연예 관계자에 따르면 LM 엔터테인먼트에 내용증명을 보내는 등 분쟁을 예고한 강다니엘은 최근 썬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선종문 변호사를 선임, 이번 사건을 일임했다. 

선종문 변호사는 친자 확인 소송 등으로 곤욕을 치렀던 김현중 전 여자친구 최 모씨의 변호를 맡은 것으로 유명하다. 또 이 과정에서 김현중 관련 악성 루머에 휘말렸던 진세연의 법률 대리인으로도 일했다. 

이 뿐만 아니라 과거 매드타운의 전속계약 부존재 확인 소송을 담당하고, 장동민을 명예훼손 및 모욕죄 혐의로 고소한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 생존자 A씨 법률 대리인을 맡기도 했다. 이처럼 다수의 연예계 관련 사건들을 도맡으며 관계자들과 호흡했다. 

현재 선종문 변호사는 강다니엘을 대신해 LM 측과 소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선종문 변호사는 7일 엑스포츠뉴스에 "내용증명 발송 후 아직 진전된 내용은 없다. 추가로 드릴 말씀이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최근 소속사인 LM엔터테인먼트에 내용 증명을 보냈다. 계약 내용 일부를 수정해줄 것으로 요청하며, 이 같은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전속계약을 해지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대해 강다니엘은 "이런 결정을 내리기까지 많이 생각하며 고민을 하였고, 정말 순수히 저와 팬 여러분들을 위해 결정한 저의 행동입니다"라고 밝혔다. 

강다니엘은 이후 새로운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는 등 독자적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won@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오늘의 핫이슈
1
2
3
4
5
6
7
8
9
10